2025년 11월 2일 첫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 감사로 드리는 예배의 기도

2025년 11월 2일, 첫째주 주일예배를 맞이하며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예배드리는 것은 믿음의 삶을 견고히 세우는 출발점입니다. 이번 대표기도문은 감사로 드리는 예배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 주간의 삶 속에서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찬양하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풍성한 감사의 고백이 우리의 예배를 더욱 깊게 하고, 감사가 일상의 기도가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믿음의 길로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2025년 11월 2일 첫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정보

감사로 드리는 예배의 기도

1. 감사의 마음으로 주 앞에 나아갑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18)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우리를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시고, 감사의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서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호흡과 삶이 모두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지난 한 주 동안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신 주님의 손길에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우리는 때로 감사해야 할 이유를 잊고 불평과 염려 속에 살아갑니다. 그러나 오늘 이 예배를 통하여 다시금 깨닫습니다. 주님의 사랑은 여전히 우리와 함께하시며, 우리가 걸어온 모든 순간이 주님의 은혜로 채워져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겸손한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2. 진심으로 드리는 감사의 고백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지어다.” (시편 103:2)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주님의 은혜를 잊지 않게 하소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가족, 건강, 교회, 그리고 믿음의 공동체까지 모두 주님이 주신 귀한 선물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감사는 단지 입술의 고백이 아니라, 마음의 자세이며 삶의 고백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우리의 일상 속에서 감사가 습관이 되게 하시고,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의 뜻을 바라보는 믿음을 주옵소서. 시험 가운데서도 감사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시며, 눈물 속에서도 주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소서. 우리의 감사가 형식이 아니라 진심이 되게 하시고, 감사로 우리의 신앙이 자라나게 하옵소서.

3. 교회와 공동체 안에서의 감사

“너희는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또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골로새서 3:15) 주님,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이 공동체가 감사의 마음으로 하나 되어, 서로를 세워주고 위로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섬기는 손길마다 주님의 은혜가 함께하게 하시고, 찬양대와 예배팀, 교사와 봉사자들의 헌신을 주님께서 기억하여 주옵소서. 특히, 어려움 가운데 있는 성도들에게 감사의 이유를 보여주시며, 병중에 있는 이들에게는 치유의 손길을, 슬픔 중에 있는 자들에게는 평안을 주옵소서. 우리 교회가 세상의 빛이 되어, 지역사회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나눔과 섬김이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게 하시며, 모든 사역이 감사로 시작하여 감사로 마무리되게 하옵소서.

4. 가정과 일터 속에서 드리는 감사의 삶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시편 81:10) 하나님, 우리의 가정과 일터가 감사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각 가정마다 예배의 향기가 흘러가게 하시며, 자녀들이 주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자라나게 하옵소서. 부모된 우리들이 먼저 감사의 본을 보이며, 가정의 중심이 예수 그리스도가 되게 하옵소서. 직장과 사업장에서도 우리의 믿음을 지켜 주시고, 일터에서의 만남마다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어려움이 닥쳐올 때에도 감사로 반응하며, 그 순간에도 주님께 영광 돌리는 믿음을 주옵소서. 우리가 걷는 모든 길이 주님의 은혜 위에 세워지게 하시며, 우리의 삶 전체가 감사의 제사로 드려지게 하옵소서.

5. 감사로 시작하는 새로운 한 주

“내가 여호와께 노래하리니 이는 나를 후대하심이로다.” (시편 13:6) 하나님, 새로운 한 주를 감사로 시작합니다. 이번 한 주 동안 우리의 입술이 원망이 아닌 찬양으로 가득하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불안이 아닌 감사로 채워지게 하옵소서.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교회 안에서도 감사의 언어가 흘러넘치게 하시며,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게 하옵소서. 감사는 기적을 낳는 믿음의 씨앗임을 믿습니다. 우리가 감사할 때 주님의 은혜가 더 깊이 임하고, 감사할 때 우리의 삶이 변화된다는 것을 믿습니다. 오늘 드리는 이 감사의 기도가 단순한 예배의 한 부분이 아니라, 우리 삶의 방향을 새롭게 하는 결단이 되게 하시며, 그 감사의 고백이 한 주 내내 이어지게 하옵소서.

6. 맺음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로 드린 이 예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고, 우리의 마음속 깊은 곳까지 주님의 평안으로 채워주시옵소서. 감사가 우리의 삶의 중심이 되게 하시며, 주님이 주신 모든 것을 귀히 여기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 드린 기도와 찬양이 주님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우리의 가정과 교회, 일터가 모두 주님의 은혜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게 하신 주님께 영광 돌리며,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5년 12월 14일 둘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 오실 주님을 준비하며

2025년 9월 21일 셋째주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 주님의 임재를 사모하며